본문 바로가기

HRD4U

HRD4U

전 국민의 ‘생애(Life Cycle) 직업능력개발’을 위한(For U) HRD(인적자원개발) 통합플랫폼입니다.
HRD4U는 ‘전 국민의 평생 고용가능성’을 높이는 기반(Platform)이 되겠습니다.

추진배경

4차 산업혁명으로 전형적인 산업사회의 틀이 해체·재편됨에 따라 디지털 플랫폼 노동자 등 고용형태 및 일하는 방식의 다양화, 핵심직무역량의 변화, 직장이동의 빈도 증가 등 노동시장의 변동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신기술에 대한 적응과 미래 핵심역량 함양등을 지원하여 국민의 평생 고용가능성을 높이고, 변화하는 노동시장에 맞는 새로운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하는 ‘생애(Life Cycle) 직업능력개발 지원’이 필요합니다.

역할과 기대효과

HRD4U는 이러한 변화를 맞아 HRD 전문가가 참여한 우수한 직업능력개발사업으로 근로자가 새로운 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훈련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이 원하는 인재를 양성하며, 구직자에게 취업 지원 및 양질의 일자리 매칭을 제공하는 등 ‘생애(Life Cycle) 직업능력 개발’을 지원하는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기업(우수인재 신규 확보 및 양성을 통한 경쟁력 강화), 근로자(지속적 직업 훈련 및 새로운 역량 함양을 통한 고용 안정 지원), 구직자(취업 지원 및 좋은 일자리 매칭 지원), 전문가(직업능력개발 사업에 쉽고, 편하게 참여 가능)

본 이미지는 PC버전에서 최적화되어 서비스됩니다.
이미지 확인을 원하신다면 '새창으로 보기' 버튼을
클릭하신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RD4U

BI 소개

해당 심볼은 유관기관(노란색), 근로자(초록색), 기업(파란색)이 모여 직업능력개발사업(화살표)을 통해 유기적으로 하나되어 연결되는 ‘빛나는 성공(별)’ 형상으로, 모두가 공통으로 지향하는 ‘인적 자원개발의 성공’을 위해 두 팔을 벌려 비상하고자 하는 의지를 뜻합니다.

유관기관(노란색), 근로자(초록색), 기업(파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