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학습병행이란?
- 기업이 청년 등을 ‘학습근로자’로 채용한 후 체계적인 교육훈련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장기간 훈련을 실시하고 평가를 통해 자격을 주는 일터 중심 교육훈련제도

다양한 참여단계 제공
재직자

- 단독기업형
- 도제식 현장 교육훈련(OJT)과 사업장 외 교육훈련(Off-JT)을 개별 기업에서 독립적으로 수행하는 학습기업 참여형태(상시근로자 수 50인 이상)

- 공동훈련센터형
- 도제식 현장 교육훈련(OJT)은 학습기업이 수행하고 사업장 외 교육훈련(Off-JT)은 학습기업과 협약을 체결한 공동훈련센터가 수행하는 학습기업 참여형태(상시근로자 수 20인 이상)
재학생

- 고교단계 일학습병행(산학일체형 도제학교)
- 특성화고 및 일반고(직업계열) 학생이 학교(이론 및 기초실습)와 기업(심화실습)을 오가며 NCS기반 교육훈련을 받는 훈련모델

- 전문대 재학생단계
- 맞춤형 실용 기술인재 양성을 위하여 전문대 최종학년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NCS 학사체계 기반의 훈련모델

- 4년제 대학 일학습병행
- 4년제 대학 최종학년 재학중인 학생이 전공분야 기업에 근로자로 채용되어, 학교에서는 사업장 외 교육훈련(Off-JT)을 진행하고 기업에서는 도제식 현장 교육훈련(OJT)을 병행하는 체계적 훈련

- 첨단산업아카데미
- 전문대, 4년제 최종학년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첨단산업 직종분야의 훈련 모델
후학습

- P-TECH(재직자 과정)
- 도제학교 졸업생 등을 대상으로 지역폴리텍 등과 연계하여 융합·신기술 중심의 고숙련 훈련과 학위취득을 지원하는 후학습과정

- 경력개발 고도화(시범사업)
- P-TECH 이후 4년제 편입 또는 전문대 전공심화 등과 연계하여 상위자격(L5이상)으로 성장 경로 제공
참여 학습기업과 학습근로자에게 주는 혜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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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외 다양한 혜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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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st HRD 심사평가 우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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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린사업장 선정 가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