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합검색
직업능력개발을 위한
다양한 교육서비스
직무 중심의 교육 내용을 PC, 스마트폰 등
다양한 환경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든 교육 콘텐츠입니다.

Home HRD 콘텐츠 > 일반 동영상 강의

외부 열린강의

2006 게임의 올바른 이해와 활용

담당교수
차명희
강의수
14
수강
6695
제작연도
NCS분류
공학>컴퓨터ㆍ통신>게임공학
강의설명
문화컨텐츠로 자리 잡은 게임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세대별로 게임이 어떤 문화를 형성하고 있는지 파악한 후 각 세대별에 맞는 기능성 게임을 제안하는 과목으로 현대사회인이라면 누구나 가지고 있는 게임에 대한 편견을 올바른 인식으로의 전환을 제시하고 긍정적인 측면으로의 게임개발을 유도한다.이 수업을 들은 후 학생들이 얻을 수 있는 효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게임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통해 게임이 현대사회에서 차지하고 있는 위치를 파악하여 현대사회의 정보화 산업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는 교육프로그램으로 활용할 수 있다. 둘째, 청소년 문화속의 게임의 부정적 효과를 개선할 방법을 도모하고 긍정적 영향을 극대화할 수 있는 교육엔터테인먼트의 개발의 기초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 셋째, 노인문화에서 게임의 활용을 시도하고 노인들에게 적합한 게임개발의 기초를 제공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세대통합적인 측면에서 게임을 접근함으로 현대사회에서 중요한 문화콘텐츠인 게임의 순기능을 최대한 증진하며 새로운 가족문화 창출을 기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