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합검색
직업능력개발!
우리의 미래를 밝힙니다.
재직자와 구직자 등 국민 모두에게 풍성한
정보를 제공할 직업능력의 달 행사를
통해 더 나은 미래를 설계해 보십시오!

Home 직업능력의 달 > 직업능력의 달 의미

직업능력의 달 의미

직업능력의 달

제4차 산업혁명이라는 격랑 속에서 우리의 생활은 전반적으로 큰 변화를 겪을 것으로 예상되고, 이에 따른 미래 일자리 변화와 대응 전략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앞으로 다가올 미래에 인간은 기계가 대체할 수 없는 부문에서 가치를 창출해야 할 것입니다.
이러한 변화의 파고를 슬기롭게 넘어, 우리 모두가 함께 더 나은 미래로 나아갈 수 있도록 지혜를 모아야 합니다.

특히 특정 직업의 과업을 수행하는데 필요한 개인의 ‘역량’을 강조하며 국민들의 평생직업능력개발은 필수불가결한 요소로 자리잡았습니다.
미래의 인재를 양성하고 평생 역량을 유지할 수 있도록 교육을 혁신하는 동시에, 직업을 다양화 하고 사람 중심의 기업문화를 조성해야 합니다. 또한 새로운 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사회안전망을 튼튼히 하고, 좋은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혁신을 지속해야 합니다.

이러한 의미에서 직업능력의 달은 큰 의미가 있습니다.

2023년 직업능력의 달 행사는 그 동안 개최해 온 ‘직업능력의 달’ 단위행사의 성공개최를 기반으로, ‘직업능력’ 이라는 일관된 테마를 강화하여 더 크고 넓은 국민 축제의 장을 마련합니다.
아울러 변화의 흐름에 직면하게 될 현세대가 준비해야 할 역량을 제시하고, 이러한 역량을 갖춘 인재들이 마음껏 능력을 펼칠 수 있도록 사회 분위를 조성함으로써 일자리 변화에 대한 우리의 관심을 제고하는 마중물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9월,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진행하는 2023년 직업능력의 달 행사는 <직업능력의 달 기념식>을 시작으로 인적자원개발 지식을 세계적인 직업능력개발 전문가와 청중이 함께 공유하는 <제17회 인적자원 개발 컨퍼런스>, HRD 인증제에 대한 사회적 인식 기반 조성을 위한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수여식> 등 다양한 테마로 행사가 개최됩니다.

이번 행사는 모든 사람이 쉽게 공유할 수 있는 직업능력 향상의 장으로 준비되었습니다.

재직자와 구직자 등 국민 모두에게 풍성한 정보를 제공할 2023년 직업능력의 달 행사를 통해 더 나은 미래를 설계해 보십시오!

개최 목적

직업능력에 대한 사회적 관심제고와 참여촉진을 위해 ‘직업능력의 달’ 행사 개최로 시너지 효과 창출

2023 직업능력의 달
2023 직업능력의 달
직업능력의 달 기념식

직업능력개발 유공자 발굴 및 포상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수여식

HRD인증제 사회 인식기반 조성 및 인증사업 참여 유도

인적자원개발 컨퍼런스

HRD의 국내외사례 및 인적자원개발 교류 기회 마련

경연의 장

인적자원개발 및 직업능력개발우수사례 발굴 및 인식 확산

직업능력개발로 더 나은 미래 설계를 위한 실력중심의 일자리 창출과 범국민적 공감대 형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