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rd4u

HRD4U 일하고 배우고,
함께 성장합니다.
근로자의 직업능력개발을 촉진 지원하고,
기업의 인적자원 경쟁력을
제고하여 국가 생산성 향상 도모합니다.
HRD4U란? < HRD4U소개 < HRD4U

Home HRD4U소개 > HRD4U란?

HRD4U란?

HRD4U는 전 국민의 ‘생애(Life Cycle) 직업능력개발’을 위한(For U)
HRD(인적자원개발) 통합플랫폼입니다.

추진배경

4차 산업혁명으로 전형적인 산업사회의 틀이 해체·재편됨에 따라 디지털 플랫폼 노동자 등 고용형태 및 일하는 방식의 다양화, 핵심직무역량의 변화, 직장이동의 빈도 증가 등 노동시장의 변동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신기술에 대한 적응과 미래 핵심역량 함양등을 지원하여 국민의 평생 고용가능성을 높이고, 변화하는 노동시장에 맞는 새로운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하는 ‘생애(Life Cycle) 직업능력개발 지원’이 필요합니다.

역할과 기대효과

HRD4U는 이러한 변화를 맞아 HRD 전문가가 참여한 우수한 직업능력개발사업으로 근로자가 새로운 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훈련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이 원하는 인재를 양성하며, 구직자에게 취업 지원 및 양질의 일자리 매칭을 제공하는 등‘생애(Life Cycle) 직업능력개발’을 지원하는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기업

우수인재 신규 확보 및 양성을 통한 경쟁력 강화

근로자

지속적 직업 훈련 및 새로운 역량 함양을 통한 고용 안정 지원

구직자

취업 지원 및 좋은 일자리 매칭 지원

전문가

직업능력개발 사업에 쉽고, 편하게 참여 가능

HRD4U는 ‘전 국민의 평생 고용가능성’을 높이는 기반(Platform)이 되겠습니다.

BI 소개

BI 다운로드



HRD4U
symbol motive
유관기관, 근로자, 기업

해당 심볼은 유관기관(노란색), 근로자(초록색), 기업(파란색)이 모여 직업능력개발사업(화살표)을 통해 유기적으로 하나되어 연결되는 ‘빛나는 성공(별)’ 형상으로, 모두가 공통으로 지향하는 ‘인적 자원개발의 성공’을 위해 두 팔을 벌려 비상하고자 하는 의지를 뜻합니다.